외식창업 아이템을 탐색할 때 중요한 고려사항 중 하나는 바로 '대중성' 이다. 유행을 타는 아이템은 초반에는 반짝 인기로 붐을 일으키지만 이내 소비자들의 관심에서 멀어지며 하락세를 타는 경우를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유행 품목 중 하나였던 흑당 버블티의 경우도, 검색량 빅데이터 분석결과 붐이 일어난 5개월 후 에는 검색량이 약 9만건이 감소했다고 한다. 이처럼 유행성 아이템은 그 인기가 꾸준하게 지속되는 일은 많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반엔 호기심으로 많은 이들이 맛보고자 함으로써 인기를 구가하지만, 그 뒤에도 꾸준히 찾을만한 매력이 부족하다면 소비자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게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외식창업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았던 '대중성' 있는 아이템에 '차별화'로 강점을 더한 품목으로 선정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여러 외식창업 분야 가운데,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혹은 '누나홀닭')'이 좋은 예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누구나홀딱반한닭'은 온 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적인' 음식인 치킨집창업 분야의 프랜차이즈이다. 기름은 빼고 육즙은 가두는 오븐구이 조리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치킨이라는 강점을 더했으며, 음식을 쌈으로 즐기는 한국적인 문화를 결합한 시그니처 메뉴 '쌈닭' 시리즈를 통해 차별화 된 정체성까지 확립했다.
맛은 물론 비주얼까지 놓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연구 되어 꾸준하게 개발되는 메뉴들은 요즘의 외식업 트렌드인 '인스타그래머블'까지 놓치지 않았다. 인스타그래머블은 'SNS 인스타그램에 올려 자랑할만한 것'을 나타내는 신조어로써, 누구나홀딱반한닭의 화려하고 먹음직스러운 메뉴의 모습과 모던하면서도 캐쥬얼한 내부 분위기는 이러한 트렌드에 걸맞다.
대중성 있는 메뉴에 차별화라는 강점까지 갖춘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맛집으로 입소문이 남에 따라 안정적인 경영이 가능한 외식창업 프랜차이즈인 것은 물론, 착한프랜차이즈를 지향하며 치킨창업비용 또한 정직하게 설계해준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치킨창업 브랜드 '누구나홀딱반한닭'의 여러 메뉴 구성 및 가맹점 창업 정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