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2040 엄마 위한 온라인 플랫폼 '마켓85' 론칭

입력 2020-01-09 09:32


교원그룹은 온라인 플랫폼 '마켓85(Market85)'를 론칭하며, 온라인 시장의 본격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 성장 동력의 주축으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한다는 것이 교원의 구상이다.

마켓85는자녀 성장 단계에 따라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제시하는 모바일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이다.

단순히 상품을 제공하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 요구와 취향에 최적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시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큐레이팅 커머스 플랫폼을 표방한다.

마켓85의 주요 고객층은 20대부터 40대 여성으로, 육아와 자녀 교육, 살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고객 성향을 고려해 최적화된 아이템을 선별하고, 교원그룹만의 특색 있는 키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계획이다.

자녀 성장에 맞춰 필요한 상품을 제안하고 실시간 라이브 방송, 교육 콘텐츠 정기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마켓85에서 첫 선을 보이는 상품은, 자녀 성장 단계에 따라 나이와 공간별로 제시하는 맞춤형 키즈리빙 브랜드 '아이나래'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온라인 플랫폼 ‘마켓85’는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기능에만 머무르지 않고, 상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