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과학 공부 비주얼씽킹,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로 암기과목 대비

입력 2020-01-09 13:00


국어, 수학, 영어 등 주요 교과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초등 자녀들이 학습에 부담감을 느끼는 것이 바로 초등과학, 사회 등 암기과목이다. 학년이 올라가며 저학년 때는 배우지 않았던 암기과목이 추가됨에 따라 많은 아이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갈피를 잡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특히 초등 단원평가 및 수행평가가 확대되고 과정 중심평가가 떠오르며 시험 기간에 임박해 주입식으로 공부하는 방식보다 원인과 결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개념의 체계를 잡는 학습이 중요해졌다.

이에 암기과목을 비롯한 주요 교과 대비에 '비주얼씽킹 학습법이 떠오르고 있다. 비주얼씽킹이란 자기 생각을 이미지, 글 등을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각적 사고 방법이다. 아인슈타인, 에디슨, 다빈치 등 세기의 천재들의 아이디어 발상법으로도 알려졌다.

스마트 학습 브랜드 비상교육 자회사 비상 M러닝 '와이즈캠프'는 이러한 대세에 발맞춰 국내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한 '개뼈노트'를 최근 선보였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개념을 듣고, 보고, 문제를 푸는 기존의 수동적인 학습 방식이 아닌 개념을 구조화해 그림의 형태로 기억하면서 능동적으로 개념과 원리에 관심을 갖게 해주는 혁신적인 학습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개념을 구조화한 후, 아이가 스스로 학습 내용을 설명하고,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스스로 개념의 체계를 완성하는 '완전 학습'이 가능해진다. 남이 정리한 것만 보는 수동적인 학습 습관을 아이디어와 영감을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으로 바꿈으로써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표현력 등을 고루 발달시킨다.

또한, 다른 친구들과 내가 그린 개뼈노트를 공유하는 와이즈캠프 내 커뮤니티 '개뼈세상'도 오픈되어 동일한 개념도 다양하게 수용하고 판별하는 등 생각의 깊이를 더욱 크게 키울 수 있다. 개뼈세상에서는 매주 우수작을 선정해 학습 머니인 '캐니'를 지급하는 등 보상 체계도 마련하고 있다.

이외에도 와이즈캠프는 370개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로 이루어진 프리미엄 수학 콘텐츠 '대유형 판다'와 파닉스부터 단어, 말하기, 어법, 쓰기, 읽기 등 실용 영어 전 영역을 향상시키는 '두두 잉글리시'를 오픈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오는 1월 1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빅 프로모션 '비주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일 무료 체험을 비롯해 비주얼씽킹 연습노트, 급수 한자 문제집 1권, 비상교육 1학기 수학 문제집 1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총 1,000만 원 상당의 루이비통 토트백, 샤넬 장지갑, LG TROMM 스타일러 등 추첨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