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이 대형 OLED와 P-OLED(Plastic OLED)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정 사장은 세계 최대 전자제품 전시회인 미국 'CES 2020' 개막을 하루 앞둔 6일(현지시각), 취임 후 첫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 날 간담회에서 정호영 사장은 "현재 디스플레이 시장은 글로벌 경쟁심화와 구조적 공급과잉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OLED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시장 전개 가능성도 높다"며,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과 인재라는 탄탄한 경쟁력이 있기에, 올해 중점 과제들을 제대로 실행해 간다면 보다 더 새롭고 강한 회사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3가지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먼저, LG디스플레이는 대형 OLED를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선정,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키로 하고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OLED만이 갖는 장점을 바탕으로 제품 가치를 극대화하고 신규 시장을 발굴해 수익 기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디스플레이는 신규 공장의 생산안정화와 원가혁신을 지속하면서 전략 고객과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P-OLED(Plastic OLED) 사업을 성장 기회가 가장 큰 분야로 보고있다.
LG디스플레이는 개발, 생산, 품질 등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전략 고객과 협업 체제를 확립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중장기적 관점에서 미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 솔루션을 준비해, 자동차와 노트북, 태블릿, 폴더블 등 IT시장과 신규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기차와 자율 주행이 발전하며 자동차 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디자인 자유도가 높고 화질과 응답속도, 무게 등 장점을 가진 P-OLED의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LCD 사업은 경쟁력 있는 부분은 더욱 강하게 만들고, 구조적 한계가 있는 부분은 신속하게 조정해 나간다.
이에 따라 IT, 커머셜, 자동차 등 LG디스플레이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영역은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게임에 특화된 고속구동 고화질 모니터, 터치 솔루션을 제공하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등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략 방향에 맞춰 LCD에서는 경쟁력 있는 제품에만 집중해 수익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반면, 일반 범용 TV와 같이 한계 상황에 노출된 제품은 합리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내기 위한 변화의 시작은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라며, "우리가 가진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고객가치 창출에 집중해 차별적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어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