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전국 매장 직원들에게 태블릿PC를 지급하고, 올해부터 디지털 솔루션 기반의 맞춤형 카운셀링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매장에 지급된 태블릿PC는 고객 카운셀링 전문화와 스마트 워크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이를 위해 자체 어플리케이션(App) ‘올영EZ(이지)’도 새롭게 개발했다.
올영EZ의 대표 기능은 피부 문진 서비스로, 매장 직원 누구나 고객들의 피부 상태나 고민을 좀 더 명확하게 상담하고 적합한 상품을 안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간, 월간 인기 상품을 즉시 확인하고, 연령대, 성별 등에 따라 인기 상품을 추려 정교한 큐레이션이 가능해졌다.
올리브영은 태블릿PC를 활용한 스마트 워크 플랫폼의 변화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올영EZ 내 스마트 워크 기능을 통해 실시간 매출과 상품 재고, 유통 기한 관리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프라인 매장은 다양한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스토어로의 변화를 모색하고, 온·오프라인 채널 간 시너지를 강화한 옴니(Omni)채널 도약에도 본격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