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뷰-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VR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으로 한 배 탔다

입력 2019-12-27 09:43


행동데이터와 VR기술 결합한 부동산 리서치 사업 진출할 것

프롭테크 스타트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부동산 세일즈 플랫폼 '집뷰(zipview)'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박태영, 조우철 공동대표)이 VR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집뷰는 부동산 거래를 위해 구성된 가상현실 콘텐츠 플랫폼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모델하우스 솔루션을 지원하며, 내부타입에 대한 가상체험부터 단지정보, 커뮤니티, 입지, 가격동향 등 부동산 세부 정보를 미리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부동산 상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마케팅 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알파킹 그룹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호치민에 지어질 부동산 상품을 어디서든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판로 확장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VR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공동사업을 추진하게 된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은 지난 1988년 창업이래 과학적 조사와 전략적 컨설팅으로 축적된 30여 년간의 지식과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리서치활동을 통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림플래닛의 부동산총괄사업부 서백 디렉터는 "집뷰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이 가진 경쟁력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을 이뤄나갈 것"이라며 "그동안 부동산 세일즈 플랫폼으로 쌓아온 경험을 리서치 산업과 접목해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사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집뷰를 제공하는 올림플래닛은 현재 국내 프롭테크 VR 부동산 서비스 분야 선두 기업으로, 국내 공인중개사부터 분양상담사 해외 부동산중개인까지 집뷰를 적용한 VR부동산 에이전트로 활동하며 부동산 매물을 소개하고 판매하고 있다. 전국 각지의 매물들을 방문 없이 둘러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부동산 상품도 집뷰를 통해 손쉽게 브리핑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