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원주시 무실동에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가 연일 북적이는 방문자들속에서 수도권 계약자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지하 2층~지상 28층, 총 4개 단지, 전용면적 59㎡∼101㎡, 총 2,656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경강선 연장 교통호재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많은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까지도 큰 관심을 가지게 했던 프리미엄 아파트다.
특히 경강선 연장 호재는 원주가 서울 강남까지 한시간이면 이동이 가능케해 원주가 강남생활권에 편입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큰 화제를 불러 모았고, 모델하우스는 평일과 주말에 관계없이 방문자들로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관계자는 "경강선 교통 호재로 인해 지금도 수도권 각지의 수요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현장을 방문하고 있고, 현재는 수도권 계약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이렇게 큰 관심을 받는 이유는 서울과의 빨리진 접근성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서 저평가 되었던 원주시의 부동산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덧붙였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경강선 교통 호재뿐만 아니라 편리한 주거환경, 교육환경, 자연환경 등도 프리미엄 대단지 아파트규모에 맞게 쾌적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단지에 인접한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 등 고속도로와 5번, 19번, 42번 국도까지 이어지는 쾌속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롯데시네마, AK플라자, 롯데마트, 원주종합운동장, 치악예술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양한 문화, 상업, 체육시설들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앞에는 치악초, 서원주초가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고, 원주시 단구동 중심상권 인근에 원주중, 원주여자중, 원주고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접할 수 있다.
그리고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는 축구장 50개 크기의 중앙공원과 각종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며, 인근 원주시청, 춘천검찰청 원주지청, 춘천법원 원주지원 고용노동부, 근로복지공단 등 행정타운과 법조타운이 인접해 고위직 수요자들도 대거 포진되어 있다.
한편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계약금(1차) 500만원 정액제로 운영되며, 강원도 원주시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주택규제를 받지 않기 때문에 분양 받는 즉시 분양권 전매 또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