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우수한 입지 여건에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 인접
건강한 삶을 중요시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주거환경이 쾌적한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공원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산책과 조깅 등 여가시간을 즐기기에 좋고 수요가 많아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
이를 증명하듯 신규 분양한 아파트는 좋은 청약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 5월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움이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 공급한 '사송더샵데시앙'은 1순위 청약 결과 특별공급을 제외한 1,381가구 모집에 1만1,805명이 몰리며 평균 8.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대단지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것은 우수한 상품설계 외에도 군지산과 금정산은 물론, 다방천, 내송천, 수변공원 등 다수의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인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도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올해 강원도 춘천에서 분양한 아파트 중 가장 높은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4일(수)에 진행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특별공급(123가구)을 제외한 537가구 모집에 총 3,618명이 몰려 평균 6.74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나타냈다. 최고 경쟁률은 26.4대 1로 전용면적 84㎡A타입에서 나왔다.
단지는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았다는 평가다.
롯데건설이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훌륭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미래가치도 기대할 만하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약사명동 지역은 총 사업비 251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단지가 지닌 상품성도 뛰어나다. 특히 지역난방을 택해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하며, 지역난방 적용 아파트가 드문 춘천에서 높은 희소성과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난방은 중앙o개별난방 대비 약 20%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자부심과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중 660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으로,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없다. 정당계약은 이달 23일(월)~26일(목)에 실시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