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구광역시 구도심에 새로 들어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범어역 라클라쎄’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주변에 이미 각종 생활기반 시설이 갖춰져 입주 후 바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데다, 주변 노후아파트들로 인해 신축아파트의 수요가 큰 수성구 안팎에서 시세 리딩 역할도 해 미래 가치가 크게 상승할 수 있다는 예측 때문이다.
대구 (가칭)범어지역주택조합 라클라쎄는 구도심에 위치한 수성구 범어동 377-65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명문 학군을 비롯 생활 인프라와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라이프까지 가능한 훌륭한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
해당 범어역아파트는 단지 바로 앞에 대구여고가 위치해 있으며, 동도초·병설유치원과 범어 어린이집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동도중, 대구동중, 경신고, 정화여고 등의 학교가 밀집해 있어 명품 학군을 자랑한다.
이뿐만 아니라 편의 시설과 관공서 및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도 상당히 좋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고 수성구청, 동대구 세무서 등의 관공서와 경북대병원, 시립도서관 등의 기본적인 생활 편의시설들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또한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이 가까워 산책 및 운동, 친환경적인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라클라쎄는 범어네거리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도로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2호선 범어역(200m)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350m)이 도보거리에 자리잡고 있어 더블역세권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수성구 전체 전용 84㎡ 아파트 3.3㎡당 평균 금액보다 약 17% 저렴한 1,900만 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대에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총 86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A~C 타입, 전용면적 84㎡ A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주차 대수는 총 1,141대(법정 877대)이다.
단지 내에는 세대환기 시스템이 적용되며, 셀프 세차장과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주차유도 시스템, LED 경관 조명이 적용된다. 특히 세대환기 시스템은 헤파필터와 급기 연동 후드를 이용해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환기 시스템으로 준비돼 주목받고 있다.
관계자는 “수성구는 2012년 이후 주거환경과 교통 환경 및 지속적인 생활 인프라 개발로 인해 점차 유입인구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이와 함께 라클라쎄는 파격적 분담금 및 특화상품 공급으로 주변 노후주택 및 노후 아파트의 이주 수요층이 많아 조합원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라클라쎄는 입주할 전 세대에 2,000만 원 상당(소비자가 기준)의 가전제품을 풀옵션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김치냉장고 및 전기오븐, 드럼세탁기, 빨래건조기, 에어컨, 에어드레서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지난 6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400(범어동) 대구MBC 2~3층에 그랜드 오픈한 주택 홍보관에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