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의 푸드테크 컴퍼니 '양유'에서 12월 4일 일산 식사동 컴플릿점에 청년떡집과 우주인피자 매장을 단독으로 오픈하고, 이와 함께 '식객촌'과 손잡고 메께라, 삼우닭강정도 오픈하면서 기존의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양유'는 청년떡집부터 우주인피자, 만두몬스터 등 푸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시킨 국내 대표적인 데이터기반의 푸드테크 컴퍼니이며, '식객촌'은 전국 팔도 맛집들 중 특별하고 다양한 음식들만 접할 수 있는 요식 브랜드이다.
특히 이번 일산 식사동 매장 오픈은 기존 온라인에서 높은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던 청년떡집, 우주인피자를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식객촌과 함께 런칭한 메께라는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호도 높은 브랜드를 준비해 오프라인 시장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입했다는 점이 이채롭다.
온라인 인싸템인 청년떡집의 첫 오프라인 매장 오픈으로 청년떡집의 시그니처 크림떡 제품들을 현장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색 고구마 설기, 삼색 과일맛 경단 등 청년떡집의 감각으로 재해석된 다양한 전통 떡들을 맛볼 수 있는 기회이며, 우주인피자는 100% 이탈리아 밀가루를 사용, 24시간 저온숙성 한 도우를 쉐프와 푸드전문가가 개발해 특허출원 중인 화덕에서 직접 구워 부드럽고 쫄깃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식객촌과 함께 오픈한 브랜드인 메께라는 놀라움을 표현한 제주방언 감탄사로 대표 메뉴인 흑돈카츠&고기국수는 청정 제주 흑돼지를 사용해 특별함을 더했고 40년전 안양 중앙시장에서 출발한 삼우닭강정은 안양 최초의 닭강정집으로, 100% 국내산 신선육과 몸에 좋은 한방재료, 국내산 꿀 등을 버무려 만들어서, 자극적이기보다 온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함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양유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현정운 대표는 '온라인상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청년떡집, 우주인피자 브랜드를 소비자가 오프라인에서도 편하게 만나볼 수 있다'면서 '일산 식사동 1호점 매장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영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떡집, 우주인피자, 메께라, 삼우닭강정 매장은 일산 식사동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