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1211 수요일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
인베스팅닷컴이 전해드리는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상승한 종목으로는 자동차 부품 소매업체인 ‘오토존’,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 ‘노턴라이프로크’, 하드디스크 생산업체 ‘웨스턴 디지털’ 등이 보이고,
최고 하락한 종목들에는 투자회사 ‘프랭클린 리소스’, 주거 및 상업용 바닥재 제조 회사 ‘모호크 인더스트리즈’, 질소 및 인산 비료 제조 기업 ‘CF 인더스트리즈’ 등이 보입니다.
이번 소식은 일명 의류 업계의 넷플릭스라고 불리는 기업인데요. 2011년 설립되어 온라인으로 고객별 맞춤식의 패션 코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스티치 픽스’의 소식입니다.
스티치 픽스는 디자이너 브랜드 온라인 대여 서비스 기업인 '렌트 더 런웨이’와 더불어 패션 리테일 시장의 가장 혁신적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9일 시장 마감 후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영업 수익은 전년 동기의 1,090만 달러에서 16만 달러로 큰 폭으로 줄었지만, 주당순이익은 제로로 예상치인 6센트 손실보다 좋았습니다.
그리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4억 4,480만 달러를 기록했고, 활성 고객 수가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17%나 증가한 340만에 달했습니다. 또한 데이터 기반 영업으로 인해 고객 1인당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하면서 주가는 4% 이상 상승했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