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콘텐츠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웹테이너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입력 2019-12-11 09:00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이승협)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영상분야 웹콘텐츠 창작자 육성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웹테이너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웹테이너 프로젝트는 웹콘텐츠 창작자 10팀을 선발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육성하는 사업으로, 12월부터 내년인 2020년 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11월 29일부터 모집을 시작하였고, 12월 16일 오전 9시까지 지원서를 접수받는다.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을 대상으로 1인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장르와 웹드라마, 여행, 교육, 등 웹 영상 콘텐츠 전분야를 모집한다. 또한 타기관 및 기업 지원사업, 공모전 등에서 5백만원 이상의 수상경력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은 제외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은 각 콘텐츠 분야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 역량강화특강, 영상제작 아카데미 등을 지원받으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맞춤형 멘토링과 특강, 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아카데미, MCN 기업탐방 등을 지원받으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프로그램 마지막에 시행되는 론칭 페스티벌에서 우수팀으로 선발되면 총 3팀에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되며, 유명 크리에이터와 해외에 나가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특전까지 제공된다.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12월 18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대구콘텐츠코리아랩 웹테이너 프로젝트 운영 사무국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