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으로 산업을 재편하다",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개최

입력 2019-12-06 14:07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KOREA TECH SHOW 2019)이 '기술혁신으로 산업을 재편하다'라는 슬로건으로 12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래 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신기술·신제품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개발자의 자긍심을 높여 산업기술 R&D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산업혁신관, 기술대상관, 연구기관존, 체험존 등으로 구성되어, 정부 R&D 또는 기업 자체 R&D로 기술적·경제적 성과를 창출한 우수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주요 전시 공간인 산업혁신관은 헬스케어, 스마트리빙, 편리한수송, 친환경에너지, 제조혁신 등 5대 분야로 구성된다.

헬스케어 분야는 로고스바이오시스템즈, 서울아산병원 등 22개 업체의 32개 부스, 스마트리빙 분야는 아이피엘, 로보케어 등 24개 업체의 39개 부스, 편리한수송 분야는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위즈윙 등 11개 업체의 30개 부스로 마련된다. 친환경에너지 분야는 케이엔더불류, 세화하이테크 등 18개 업체에서 26개 부스, 제조혁신 분야는 아이티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 등 28 업체에서 43개 부스가 참여한다.

이외에도 연구기관존을 구성하여 전자부품연구원, 자동차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6개 기관이 62부스를 마련한다.

특별관의 구성도 눈에 띈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수상한 우수 신기술·신제품 개발기업(기관) 및 국내 산업기술 진흥에 크게 기여한 기술을 전시하는 대한민국 기술대상관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규모인 55부스로 확대 전시할 예정이다.

방문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도 펼쳐진다. 또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제17회 임베디드SW경진대회 결선을 비롯해 마이스터고 공동협력사업(장학 및 후원) 활성화 교류회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인기 개그맨 이상준이 전시장을 실시간 중계하는 현장 라이브 행사와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2019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