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교통망 최대 수혜지 '김포'… 풍무역 · CGV 품은 '웰라움 퍼펙트시티' 분양

입력 2019-12-04 11:20


-광역교통2030 계획 발표 최대 수혜 지역 거론되는 김포 주택시장 활황…풍무역 인근에서 분양 나서는 '웰라움 퍼펙트시티'도 관심 뜨거워

김포 주택시장에 연일 훈풍이 불고 있는 상황이다. 매머드급 대규모 교통 개발 호재가 연이어 발표돼 상당한 미래가치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10월 정부가 '광역교통2030' 계획을 발표, 서울도시철도 5호선-김포 연장선(김포한강선)과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안이 해당 계획안에 반영돼 눈길을 끈다.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선정에 청신호가 켜졌다. 더불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의 유력 후보지에 김포가 거론되고 있어 김포 지역이 ′광역교통비전 2030′ 최대 수혜를 누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서울 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 사업은 서울 강서구 방화동에서 출발해 2기 한강신도시 김포 양곡지구를 연결하는 것이다.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선은 독정역에서 분기한 검단신도시 연장 노선을 김포를 거쳐 일산역 및 탄현까지 연장하는 내용으로 추진된다.

김포 지역민의 숙원사업이었던 골드라인 김포도시철도도 지난 9월 개통을 마쳤다. 뒤이어 서울도시철도 5호선 검단-김포 연장선(김포한강선)이 개통될 경우, 광역 교통망이 완성돼 김포 일대의 교통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시는 이와 관련해 "김포한강선과 인천 2호선 김포 연장안이 대도시권 광역교통2030 구상 계획에 포함됨에 따라 사업이 보다 가속화된 상황이다"라며 "김포한강선은 김포시 자체 용역을 통해 한강시네폴리스와 검단신도시, 한강신도시를 경유하는 안을 제출했던 것이 대광위의 높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골드라인 풍무역 인근 랜드마크 단지가 분양 소식을 전해 화제다. 풍무역이 가깝고, 단지 내 김포 최대 규모로 CGV영화관이 입점을 예정해 김포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의 자리매김이 예고된다.

동서건설㈜은 경기 김포시 풍무동 202-1번지 일원에서 '웰라움 퍼펙트시티'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1~45㎡, 총 567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 인프라가 풍부해 호평 되며, 주거 편의도 우수하다.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이 도보거리에 지난 9월에 개통되면서, 서울로의 이동 편의가 매우 우수하다. 풍무역 이용 시 김포공항역까지 10분대, 여의도역까지 30분대에 진입할 수 있다. 인접한 거리에 김포한강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위치해 차량을 이용해 여의도와 강남 등에 쾌속 이동도 가능하다. 서울 도심에 이어지는 올림픽대로와 자유로, 강변북로도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웰라움 퍼펙트시티 주변에 밀집돼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김포 최대 규모의 CGV 영화관이 단지 내 입점하며,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이 도보 5분 거리로 가깝다. 체육관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풍부체육센터도 도보 이용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방문이 편리하다.

고급 주거 복합단지로, 단지 자체의 차별화된 설계도 가치를 더한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약국, 영화관, 소아과, 치과 등이 입점(확정)돼 원스톱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개방감과 보온성이 뛰어난 유리중문설계가 도입되며, 인테리어도 고급스럽다. 넓은 수납공간을 제공하고자 드레스룸 등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현관 팬트리 등 풀퍼니시드 시스템까지 제공 예정으로, 입주 즉시 편리한 생활도 가능하다.

고급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는 특화 시스템도 다양하게 도입된다.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욕실 바닥난방 등 시스템 설계가 적용돼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다. 관리비 절감에 효과적인 일괄 소등 차단 시스템, LED조명,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등도 설치된다. 무인택배 시스템과 무인 전자 경비 시스템 등 입주자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스템도 도입된다. 자주식 대형 주차장에는 법정대비 130%인 713대가 주차할 수 있어 주차 편의도 우수하다.

단지 내에 입주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운영된다. 북카페, 비즈니스룸, 힐링 및 휘트니스 존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되며, 중앙광장과 옥상정원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도보 거리에 골드라인 풍무역이 자리한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김포 최대 규모의 CGV영화관이 입점을 확정하는 등 희소성과 투자가치가 높아 호평 된다"며 "특히, 임대수익을 안정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최장 10년간 임대수익 보장제를 시행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설명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대로 752(사우동 493-7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