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관심끄는 부산기장 첫 LH신혼희망타운 A2블록 분양

입력 2019-12-02 14:22


신혼부부들의 육아를 위한 종합보육센터를 제공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 LH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 A2블록이 29일 금요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LH 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은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일원에 486세대를 공급하며 55형, 59형 크게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고, 활용도 높은 평면 및 옵션으로 신혼부부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육아와 보육에 특화해 건설해 이를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이다. 단지 내에는 종합보육센터,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 교실 등 자녀들을 양육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이 함께 지어진다.

이는 자녀들의 교육·건강·안전에 최적화된 주거서비스 공간 조성하여 신혼부부들의 새 출발을 돕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혼희망타운이 들어서는 부산기장은 풍부한 개발호재가 자리하고 있다. 일광신도시, 오시리아관광단지, 테마파크, 이케아 등 동부산 발전의 핵심축으로서 해운대, 일광신도시를 잇는 신주거벨트의 중심으로 평가받고 있다.

부산기장 공공분양 관계자는 "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은 부산의 첫 번째 신혼희망타운으로 기장의 미래가치와 쾌적한 자연환경이 잘 어우러져 있다"며 "신혼부부 및 예비 신혼부부 등에게 좋은 거주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기장 신혼희망타운 견본주택은 서부산유통지구역에 자리를 잡으며 11월 29일 공고 및 견본주택 개관 중이다.

청약신청은 12월 12일~13일, 당첨자 발표 23일, 계약체결은 2020년 3월 18일~20일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