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실버레이크의 CFG 지분 인수에 급등 [인베스팅닷컴]

입력 2019-11-28 11:38
< 191128 목요일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

오늘의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으로는 농기계 제조 기업 ‘디어 앤드 컴퍼니’. 캘빈 클라인, 타미힐피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의류업체 ‘PVH’. 미국판 다이소 ‘달러 트리’ 등이 보이고,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석유 및 가스 탐사 및 개발 기업 ‘헬머리치 앤드 페인’. 스포츠용품 제조업체 ‘언더아머’.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 등이 보입니다.

오늘의 특징주는 영국의 축구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입니다.

27일 맨체스터시티 등을 소유하고 있는 시티풋볼그룹(CFG)이 미국 사모펀드인 실버레이크에 지분 10%인 5억 달러, 우리 돈으로 5,900억 원에 매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맨시티를 포함한 CFG의 가치를 48억 달러로 책정한 것에 따른 것인데요. 이번 매각으로 CFG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축구 그룹의 자리에 오르게 됐습니다.

CFG의 대주주는 아랍에미리트(UAE) 수장의 동생인 셰이크 만수르가 소유한 투자기구인 아부다비 유나이티드 그룹이고, 맨유는 미국의 글레이저 가문이 소유하고 있는데요. 맨시티의 지역 라이벌로 영국 내 최대 명문인 맨체스터 유니이티드의 구단 가치는 28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모펀드등의 주요 축구팀 인수에 대한 관심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실버레이크의 CFG 지분 인수로 맨유의 주가는 11% 이상 급등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

#해외주식 # 미국주식 #인베스팅닷컴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맨유 #시티풋볼그룹 #맨시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