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에이 스터디카페' 수장 심우태 대표, 월간 인물 11월호 교육 전문 인물로 꼽히며 눈길

입력 2019-11-20 16:05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아지오디자인 '심우태 대표'가 월간 인물 11월호 교육 전문 인물로 소개되며 교육공간 전문가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있다. 심우태 대표는 20년간 실무를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꾸준한 연구로 달성한 다수의 디자인특허, 수상 경력으로 공간 디자인 분야의 거장으로 불리는 인물이다.

이러한 심우태 대표의 손끝에서 탄생한 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브랜드 런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몰고 왔으며, 4년째 되는 올해에도 주목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월간 인물 11월호를 통해 '플랜에이 스터디센터'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한 그는 해당 브랜드를 '진심이 담긴 공간'이라 정의하며 요즘뜨는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의 경쟁력을 소개했다.

2016년 이후 프리미엄 독서실창업 1세대 브랜드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해당 브랜드는 최적의 학습 공간을 선보이며 전 센터 좌석 점유율 100% 기록을 달성 중이다. 심대표는 고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이유로 학습자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공간과 능동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을 추구한 브랜드 철학을 꼽는다.

이에 단순히 보기 좋은 공간이 아닌 이용자를 고려한 인테리어는 수많은 호평이 이어지며 명실공히 국내 대표 프렌차이즈창업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이유가 되고 있다. 더불어, 이를 입증하듯 올해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2019 한국소비자 선호도조사에서 높은순위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스터디카페창업 관계자들의 귀추가 주목된 상태이다.

이에 더해 심우태 대표는 '센터장님들이 잘되어야 본사가 잘 된다'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스터디카페에 최적화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결제와 적립금확인, 회원등록을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최첨단 IOT서비스를 결합해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 어플을 통해 센터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완벽한 무인시스템을 이뤄낸 덕분에 모든 매장에서 인건비를 80% 절감하는 효과를 이끌어 내며 60평 대 센터에서 1,300만 원, 50평 대 지점에서 1,100만 원의 놀라운 수익을 기록했다. 1등 프리미엄 스터디카페로 화제를 모은 해당 브랜드는 경쟁력을 인정받아 최단기간 100호점 오픈을 눈앞에 두며 소규모 1인창업아이템, 소액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심대표는 이용자와 센터장, 모두가 만족하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덕분에 자연스레 100호점을 눈앞에 두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무인창업아이템으로 성장세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한다.

'상생의 의미'를 중요시하는 남자, 여자소자본창업 플랜에이의 수장 심우태 대표는 가맹비 1천만 원, 교육비 3백만 원을 모두 면제하는 창업 특별혜택을 시행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는 기존 코인노래방창업, 빨래방창업, 헬스장창업에 비해 낮은 초기창업비용으로 예비창업자들의 부담감을 낮춰주는 혜택으로 눈길을 끈다.

더불어, 지역 SV를 통한 체계적인 관리와 본사의 초기 마케팅 지원으로 오픈과 동시에 꾸준한 매출 달성을 가능케 하는 해당 브랜드는 폐업률 0%, 재계약률 100%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요즘뜨는소자본창업아이템 스터디카페의 경쟁력을 입증한다.

월간 인물 11월호를 통해 심우태 대표는 '공간은 사람을 담는 그릇'이라는 말을 되새기며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공간 디자인 업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 말한다. 또한, 올 하반기 수도권 최대 규모 400평의 교육시설 공사를 마친 심우태 대표는 이를 바탕으로 교육과 문화, 공간이 어우러지는 초대형 복합 문화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혀 전문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그는 내년에도 '㈜아지오디자인'과 '플랜에이 독서실'의 수장으로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길을 걸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