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협력사와 '동반성장 DAY' 개최..."선순환 산업 생태계 구축"

입력 2019-11-20 10:16


삼성SDI는 협력회사와 한자리에 모여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협력회사를 시상하며 상생의 의지를 다지는 '삼성SDI 동반성장 Day'를 개최했다고 오늘(20일) 밝혔다.

삼성SDI는 협력회사의 제품들 전시와 함께 협력회사들의 혁신 우수 사례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밝히고, 올해 협력회사 종합평가우수상은 NMP 등 기초화학물을 생산하는 ‘재원산업’이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회사에 따르면 '동반성장Day'는 삼성SDI와 협력회사들이 모여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상생을 추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SDI 전영현 사장과 동반성장위원회 권기홍 위원장을 비롯해 협력회사 CEO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삼성SDI와 협력회사 그리고 동반성장위원회는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은 대기업 및 공공기관, 협력 중소기업 대표와 동반성장위원회가 3자간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 및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약속하는 것으로, 삼성SDI는 앞으로 3년 동안 모두 1,322억 원 규모의 혁신주도형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통해 선순환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협력회사와 삼성SDI가 함께 성장하는 실질적인 동반성장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