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고양시 전 지역 조정지역 해제 발표로 일산지역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경기도 일산 부동산 시장이 장기간의 침체를 빠르게 회복하는 모양새이다. 특히 일산을 포함한 고양시 상당부분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역세권 인근부터 호가를 뛰고 있다.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 주택담보대출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이 제한되고, 청약과열지구와 똑같은 청약 규제를 받는데, 이 같은 제한이 풀린 것이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서울 인근에서 뛰어난 주거환경과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도 집값이 이렇게 저렴한 곳은 없다”라며 “서울 집값에 비해 저평가된 곳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려오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일산 고양시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삼부토건이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 르네상스’ 오피스텔 551실과 상업시설이 분양중 이다. 전용면적은 13~49㎡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공급되며, 중도금무이자에 선착순동호지정을 받고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는 일산오피스텔 가운데 최초로 지하철역과 단지가 바로 연결되는 곳이다. 또한 주엽역은 현재 인천2호선 연장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 인천2호선 연장선이 들어서면 GTX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20분이면 통행이 가능하다.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근에는 CJ라이프시티를 비롯해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등 풍부한 배후수요로 향후 임대수요가 상당할 것으로 점쳐진다. 또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돼 있어 주거 만족도 또한 높였으며, 더블역세권 GTX개발 호재와 일산 킨텍스 주변 개발호재로 이미 실 입주자 및 투자자들의 분양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밖에도 주변시설로 수변공원도 갖추고 있다. 강선공원과 주엽공원 동선에 위치한 단지는 일산을 대표하는 일산호수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등 핵심 주거 요소를 모두 품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오피스텔의 상가 및 각종 분양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