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협력기업 본아이에프와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 캠페인 진행

입력 2019-11-14 16:29


유디치과, 수락양로원 어르신에게 구강관리용품 100개·틀니관리용품 50개 후원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시립수락양로원(원장 이주묵)을 방문해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공동 나눔 캠페인 '제 21회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디치과와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본아이에프㈜와 함께했다.

시립수락양로원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된 노인 주거복지시설이다. 유디치과는 2016년부터 4년째 수락양로원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하며 건강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고광욱 파주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이 참여해 어르신 70여 명을 대상으로 노년기에 지켜야 할 구강관리방법 교육을 비롯해 구강검진, 틀니 점검 및 세척을 실시했다. 또한 구강관리용품과 관리지침서 100개, 틀니 관리용품 50개를 증정해 평상시에도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유디치과와 함께 이날 행사를 진행한 본아이에프㈜는 양로원 어르신 및 임직원에게 본죽 70인분을 제공했다.

고광욱 대표원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미리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치과를 찾기 힘든 어르신들을 꾸준히 찾아 뵙고 건강한 치아와 함께 행복한 노년기를 영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부터 시행된 '건강한 나눔 함께데이'는 '함께 나눌수록 세상이 따뜻해 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유디치과를 중심으로 협력기업 및 단체가 힘을 모아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의료·급식·물품 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