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분기 매출 증가로 상승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입력 2019-11-11 09:24
< 191111 월요일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

'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금요일 장에서 최고 하락한 종목들입니다. 캐주얼 의류 브랜드인 ‘갭’ 리튬 생산 업체인 ‘앨버말’ 언론 재벌인 ‘루퍼트 머독’의 미디어 그룹이죠. 바로 ‘뉴스코프’ 등이 보이고요.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생명 공학 기업 ‘넥타 테라퓨틱스’ 바이오 기업 ‘리-제네론’ 모바일 칩 메이커 ‘퀄컴’ 등이 보입니다.

다음은 ‘월트 디즈니’ 입니다.

영화 '라이온 킹'과 '알라딘', '토이 스토리 4' 등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월트 디즈니’의 회계연도 4분기 매출은 1년 사이에 34% 증가했는데요. 7일 시장 마감 후 ‘월 스트리트저널’은 디즈니의 7월에서 9월달 매출이 ‘19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매출은요. ‘미디어 네트워크’에서 22%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52%씩 증가했는데요.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의 영업 이익은 79%나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월트 디즈니’는 전 분기 실적 발표에서 스트리밍 서비스 콘텐츠에 계속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회계 연도 4분기에 ‘DTC 부문’의 영업 손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힌 바가 있죠.

‘디즈니+’는 매달 6.99 달러의 요금으로 오는 12일 서비스를 시작하는데요. 순익은 ‘10억 5천만 달러’로 절반 넘게 급감했고 ‘특정 항목’을 제외한 주당 순이익은 ‘1.07 달러’로 시장 전망치인 95센트를 넘으며 주가는 3%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