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올 3분기 매출액 7,700억, 영업이익 17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1년전보다 각각 9%, 33% 증가한 수치다.
매출성장은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부문에서 고르게 이뤄졌다.
식자재 유통 부문 매출은 전반적인 외식경기 침체 속에서도 1년 전보다 12% 증가한 6,197억으로 집계됐다.
단체급식 부문도 추석 연휴로 인해 예년과 비교해 영업일수가 적었음에도 병원, 산업체, 컨세션 경로 등에서 신규 수주를 이뤄내며 1년 전보다 약 10% 증가한 1,246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업 경기 둔화가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전략이 주효하면서 일부 경로에서 매출이익률이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수익성확보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