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직장인, 현대인 위한 조식서비스로 차별화…오피스텔 가치 상승 '한몫'
▶ 무료 자전거 렌탈 서비스, 스카이파티룸 등 입주민 위한 특화서비스 '각양각색'
▶ 지하 3층~지상 17층, 전용 16~17㎡ 총 314실 대규모 오피스텔로 주목!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옥석 가리기가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된 입주민 특화서비스를 도입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강화한 서비스로 1인 가구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인 특화서비스로는 입주민을 위한 '조식서비스' 제공이다. 오피스텔의 실거주자가 2030세대 직장인인 만큼, 조식 서비스는 실용성과 효율성 모두 충족시킨 서비스로 선호도가 매우 높다.
이러한 조식서비스 등의 차별화된 특화서비스 제공은 오피스텔 가치 상승에도 한몫하고 있다. 일례로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주상복합단지 '트리마제'는 입주민을 위한 조식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며 미분양을 완벽하게 털어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서도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는 중"이라며 "최근 입주민들을 위한 특화 서비스 유무가 수요자들의 오피스텔 결정에 새로운 경쟁력으로 각인되면서 더욱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조식서비스 등 입주민을 위한 특화서비스가 오피스텔 시장의 중요 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서울 강북구에서 새로운 오피스텔이 분양에 나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서울 임대수익률 1위' 강북 더블역세권 오피스텔…16개 대학 배후수요 등 기대가치 'UP'
올해 11월 서울 강북 수유에 조성되는 대규모 더블역세권 오피스텔 '어반빌리움 수유'가 대표적인 사례다.
㈜태산건설이 시공하는 '어반빌리움 수유'는 서울 강북구 수유동 92-6번지 외 10필지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7층 오피스텔 전용 16~17㎡ 총 314실 규모로 조성되며, 아시아신탁㈜이 책임준공관리형 토지신탁으로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어반빌리움 수유'는 강북 수유 지역 내 최초로 입주민들에게 조식서비스를 1년 동안 무료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아침식단 등 간단하면서도 짜임새 있는 구성을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무료 자전거 렌탈 서비스를 비롯해 북카페, 스카이 파티룸 등 다양한 입주민 특화서비스까지 제공돼 주목된다.
서울에서 가장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록하는 강북구의 새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관심사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강북구의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5.51%로 서울 25개 자치구 중에서 가장 높았다. 동대문구(5.23%), 관악구(5.19%), 성동구(5.1%), 광진구(5.08%)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뛰어난 입지적 장점도 돋보인다. 우선 '어반빌리움 수유'는 2개의 지하철역이 도보로 이동 가능한 '더블역세권' 조건을 갖췄다. 지하철 4호선 수유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동대문, 명동, 서울역 등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우이신설선 화계역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최적의 교통편의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대학교들을 중심으로 한 탄탄한 임대수요도 자랑거리다. '어반빌리움 수유'는 반경 1Km 내 성신여대와 한신대 신학대학원이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덕성여대, 서경대, 광운대 등 총 16개의 대학교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수많은 교직원들과 학생들의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다양한 공공기관 및 편의시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된다. 우선 강북구청과 강북 경찰서, 강북 소방서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이에 직주근접을 원하는 공공기관 종사자들의 임대수요도 확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주변에 자리한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롯데시네마, 대한병원, 수유재래시장도 인접해 쉽게 이용 가능하다.
'어반빌리움 수유'의 차별화된 혁신설계도 관심사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4m 규모의 높은 층고를 보유한 올림공간과 복층설계다. 실사용 면적이 넓어지는 것은 물론,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현재 거래되고 있는 오피스텔 상당수가 불법구조변경을 하고 있는 반면, '어반빌리움 수유'는 올림공간 및 복층설계에 대한 건축허가를 완료한 상태로 입주민들이 마음 편히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 이밖에 빌트인 가전가구, 1등급 내진설계, 공기정화장치 등을 적용해 상품 가치를 한층 더 강화했다.
한편, '어반빌리움 수유' 홍보관은 서울 강북구 도봉로 323번지 2층에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