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S10, 이번엔 베타 업데이트 뒤 '잠금해제' 오류

입력 2019-10-30 09:14


삼성전자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이 지문인식 오류로 문제가 된 데 이어 사용자 인증 과정에서도 오류가 발생했다.

갤럭시 S10에 안드로이드 10 운영체제인 베타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면 잠금해제가 되지 않는 오류가 보고된 것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최근 실시한 갤럭시S10 안드로이드 10 베타 업데이트에서 펌웨어를 설치한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잠금 해제가 안 된다.

잠금 해제가 안 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휴대폰 정보에 전혀 접근할 수 없게 됐다.

재부팅을 해도 잠금 해제가 되지 않고, 초기화를 진행하더라도 업데이트 전으로 돌아가는 롤백이 안 되는 것이 더욱 문제다.

삼성전자는 공지를 통해 "GPS를 켜둘 경우 특정 파일이 계속 생성돼 보안 메모리 영역에 저장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이 지나 이 영역이 꽉 차게 될 경우 이 영역에 저장돼 있는 잠금 해제 내용에 접근이 안 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또 "'CP 크래시'가 지속해서 발생하게 돼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능해진 것이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2차 베타 업데이트 배포를 일시 중단하고 긴급 수정된 핫 픽스를를 다시 배포했다.

핫픽스는 전원만 켜져 있으면 자동으로 실행되지만, 재부팅이나 초기화를 한 적이 있으면 디지털 프라자에 방문해야 한다.

28일부터 진행한 갤럭시노트10 베타 프로그램에서는 자급제 단말에서 KT 심카드를 사용했을 때 전화 수신이 안 되는 문제도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