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치킨, 불경기 타파를 위해 상생 차원의 창업 혜택 마련

입력 2019-10-25 14:54


경기 불황과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해 자영업자들의 한숨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요즘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타파하기 위해 창업시장에는 '소자본 창업', '부부 및 가족 창업', '1인 창업' 등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잠깐의 유행을 타는 아이템들의 실패 사례가 이어지며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이 다시금 알려지고 있다.

치킨 업종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창업이 가능해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따라서 치킨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선택할 때 어떠한 차별화 포인트로 성공 전략을 갖고 있는지 꼼꼼히 따져 볼 필요가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돈치킨을 주목해 볼만 하다.

20년 프랜차이즈 경력의 ㈜한울의 주력 브랜드인 돈치킨은 후라이드치킨 일색이던 치킨 시장에 과감하게 오븐 구이 치킨으로 출사표를 던져 성공가도를 걸었다.

열, 바람, 수증기 등으로 조리한 오븐구이 치킨은 기름은 쫙 빼고 고소한 육즙은 살아 있어 웰빙치킨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렇듯 오븐 구이 치킨의 강점을 갖고 있음에도 다른 오븐구이 전문 브랜드와 달리 후라이드, 피자 메뉴 등도 갖추고 있어 매출을 두 배 이상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가맹점 상생을 최우선시 하는 경영 철학으로 본사 차원의 적극적인 프로모션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실시한 Y 배달앱 할인 프로모션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각 매장의 배달 매출의 최대 11배까지 증가하였다.

돈치킨 관계자에 따르면 "본사의 과감한 투자로 많은 가맹점이 매출 상승 효과를 보았으며 그 중에는 프로모션 이전 보다 천만원 이상의 매출 상승을 이룬 매장도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장수 매장에 대한 간판 교체 지원, 우수매장 시상, 매출저조 매장 시식차 이벤트 지원 등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가맹점이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돈치킨은 최근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4/4분기 한시적인 창업 혜택이 있다고 밝혔다. 이는 그 동안 시행했던 가맹비 면제, 오픈시식차 지원, 홍보 지원 등의 혜택과는 별개로 가맹 희망자의 상황에 따른 맟춤형 혜택을 제공한다고 한다.

돈치킨의 자세한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