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11월 8일 수시모집 대비 입학설명회 실시

입력 2019-10-24 12:24



2년 안에 4년제 학위취득과 학사편입에 노크할 수 있는 서울교육대학교 독학사칼리지는 오는 11월 8일 금요일에 입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수시모집이나 정시모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리한 진학 수단인 학사편입의 장점과 시험 면제를 통해 2년 안에 쉽게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독학사칼리지만의 혜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는 독학학위취득시험 면제과정을 통해 매년 재학생의 평균 90%이상이 학위취득에 성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편입 커리큘럼과 학습지원 시스템을 통해 재학생 중 70%이상이 인서울 상위권 대학 3학년으로 편입학에 성공한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 관계자는 “일반 대학들의 수시모집 비중이 늘고 정시모집 비중이 줄어들면서 내신 등급이 좋지 못해 상위권 대학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로부터 많은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교대 독학사칼리지의 수시 2차 모집은 11월 11일(월)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수시모집 합격자에게는 1월 중 무료 특강이 제공된다. 신입생 선발 과정에서는 고등학교 성적을 일체 반영하지 않으며 오직 학업계획서와 인성면접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재학생들에게는 학습클리닉, 튜터링, 멘토링, 학습법 특강을 통해 기본적인 공부 습관과 진로 설정까지 도와주며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입학설명회는 이후에도 수시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독학사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