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23일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
인베스팅닷컴과 한국경제TV에서 꼽은 뉴욕 증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최고 하락한 종목입니다. 완구 기업 ‘하스브로’. 보험 회사 ‘트래블러스’. 개인 용품 제조 기업 ‘킴벌리 클라크’.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제약 회사 ‘바이오젠’. 오토바이 제조 기업 ‘할리데이비슨’. 건강 보험 업체 ‘센텐’ 등이 보입니다.
제약회사 ‘바이오젠’의 소식입니다. 22일 바이오젠이 개발해온 알츠하이머 치료제인 아두카누맙(Aducanumab)의 시험을 재개하고, 미국 당국에 판매 승인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바이오젠은 지난 3월 21일, 임상에 대한 성공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했던 임상시험자료모니터링위원회의 평가에 따라 아두카누맙의 임상 3상 시험을 중단한 바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험 중단 이후, 추가적인 데이터와 새로운 분석으로 인해 다시 임상시험 성공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 식품의약국과 논의해 2020년 초 아두카누맙의 판매승인요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바이오젠은 이날 유아성척수근위축증 치료제인 스핀라자에 대한 수요증가에 힘입어 3분기 수익이 7.1%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주당순이익도 8달러 39센트로 전년 동기의 7달러 15센트에서 증가했고, 총매출 또한 36억 달러로 5%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이에 주가는 26% 이상 급등한 것으로 올해의 하락을 전부 만회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