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렌스·임픽스·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 산학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입력 2019-10-22 17:50
경남 양산시 어곡동 소재 자동차 부품 EGR 생산 전문업체 ㈜코렌스와 빅데이터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하는 ㈜임픽스 그리고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와 2019년 9월 20일(금) 오전 10시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에서 각 사 대표들이 모여 산학 공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동개발을 위한 과제 발굴 및 공동기술개발 ▲ 스마트공장 적용 제조기업 애로기술 자문 및 기술이전에 관한 사항 ▲ 부산대 재직자 교육과정을 통한 업무 역량강화 ▲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참여 활동 ▲ 기타 산학협동에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코렌스 강윤근 대표이사는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에서 다년간 연구 개발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 경험과 ㈜임픽스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여 코렌스가 전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자동차 부품 품질 및 경쟁력이 글로벌 Top 1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합니다."라고 말했다.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장인 정상화 교수는 "동남권에 코렌스와 같은 훌륭한 기업이 있음을 칭찬하고 이제까지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에 연구 개발한 제조기업에 접목한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및 고신뢰성 무선 네트워크를 코렌스에 접목하여 코렌스가 계획하고 있는 사업전략에 든든한 후원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임픽스 이상호 대표는 "이제까지 당사가 스마트공장을 구축으로 얻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 자체사례를 바탕으로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에서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접목하여 코렌스가 생산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에 접목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코렌스에 서비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따라서 3사는 올 연말까지 3사 공동 협의체를 구성하여 여러 차례 공동 협의체 워크샵을 거쳐 최적의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하고 2020년부터 1월부터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