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분기 실적 호조로 상승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입력 2019-10-18 10:13
[191017 인베스팅닷컴 특징주]

한국경제TV와 인베스팅닷컴에서 꼽은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밤 사이 하락한 종목에는 ‘IBM’ 항공기 등 복합기업 ‘텍스트론’ ‘M&T 뱅크’ 등이 보입니다.

그리고 최고 상승 종목들에는 산업 장비 제조업체 ‘도버’ 건설 장비 렌탈 기업 ‘유나이티드 렌탈’ 의약품 도매 기업 ‘카디널헬스’ 등이 보입니다.

이번 소식은 ‘넷플릭스’ 입니다

16일, 장 마감 이후 발표한 3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가 나왔죠. 이 발표로, ‘디즈니’와 ‘애플’과 ‘AT&T’ 그리고 ‘컴캐스트’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 진입에 대한 우려가 조금 진정된 듯 보입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예상을 뛰어넘는 해외 구독자 수의 증가로 3분기의 새로운 ‘유료’ 구독자 수가 ‘6백 77만’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4분기에는. 해외 ‘유료’ 구독자가 ‘7백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는 10대를 대상으로 한 공상 과학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스트레인져 띵스’를. 방송 첫 4주 동안 ‘6천 4백만 가구’가 시청하면서 사상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구요. 그리고 새로운 시리즈인 스페인 TV 드라마 ‘종이의 집’, ‘라 카사 데~ 파펠’이 ‘4천 4백만 가구’의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비 영어권 국가에서의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17개국에서 ‘100편의 현지 언어 드라마’를 방송했고, 내년에는 ‘130편 이상’을 기획하고 있죠.

이러한 소식들로 주가는 2%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금까지 인베스팅닷컴에서 전하는 글로벌 마감 시황 ‘펄스' 였습니다.

[인베스팅닷컴 김수현 콘텐츠총괄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