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 칼빈대학교 글로벌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

입력 2019-10-17 11:25


외식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훌랄라(대표 김병갑 회장)가 칼빈대학교에 글로벌 우수인재 장학금을 지원했다.

훌랄라는 지난해 4월 본사가 있는 용인시 소재 칼빈대학교와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칼빈대학교에 학교발전기금 후원 및 장학금을 학기당 10명씩, 10년간 200명의 학생에게 글로벌 우수인재 장학금 지원을 약속했다. 현재까지 총 4회 장학금 수여가 진행된 상태다.

장학금 수여식은 지난달 26일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훌랄라 최순남 부사장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외에도 훌랄라는 올해 칼빈대 도서관에 1,000만 원 분량의 도서를 지원하기도 했다.

훌랄라 관계자는 "칼빈대학교 장학금 지원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 미래의 동력이 될 학생들이 더욱 원활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지원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훌랄라는 독거노인, 장애인 결식아동 지원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글로벌 구호단체인 '월드비전'과 식수 후원 협약을 체결, 지난 6월 인도 빌라스푸르 지역에 식수 및 위생 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향후 10년간 깨끗한 물이 부족한 지역에 식수 공급을 지원한다고 협의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9월 발생한 인도네시아 지진 및 쓰나미 지진 구호 사업에도 1,19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 세계로 확장해가고 있다.

한편, 훌랄라는 1997년 설립된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100% 국내산 신선육을 사용하며, 자체 개발한 소스를 더한 치킨을 참숯에 구워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로 가맹점을 확대하며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