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나이가 들면 치아가 약해져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광촉매 자외선 기술을 활용해 보다 건강한 치아를 만들어주는 임플란트 회사가 있습니다.
박규화 포인트임플란트 대표를 홍헌표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기자>
포인트임플란트는 밀폐형 자외선 임플란트를 만든 회사입니다.
자외선 임플란트는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뼈 형성 속도가 빨라 골질이 약한 노년층에게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은 치과의사들에게 반응이 좋습니다.
<인터뷰> 박규화 포인트임플란트 대표
"첫 번째 장점은 기술력이다. 세계 최초로 밀폐형 자외선 임플란트를 출시했다.
탁월한 성능으로 원장님들의 호응이 좋다. 두 번째는 고객과의 소통이다. 현재 주주원장님의 80%가 기존 치과의사이다.
고객들이 원하는 요구를 바로 제품 개발이나 개선에 반영하는 점을 강점으로 꼽을 수 있다."
포인트임플란트는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규화 포인트임플란트 대표
"(매출비중이) 국내가 8, 해외가 2정도인데, 국내에서는 경쟁이 과도한 와중에서도 저희가 경쟁력을 확보해서 앞으로도 점유율을 넓혀나갈 것으로 목표를 하고 있다.
해외에서의 매출도 점차 늘려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포인트임플란트의 관계사 포인트닉스는 CT, 덴탈 파노라마, 체어 등 치과용 장비의 유럽 CE인증을 획득해 해외수출을 하고 있고, 중국, 일본, 태국, 페루에 법인이 설립돼 있습니다.
박규화 대표는 전세계 치과의사들의 동반자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박규화 포인트임플란트 대표
"저희가 단순한 치과기기제작업체를 떠나서 치과전반적인 브랜드를 높이고 싶다.
국내를 넘어 전세계 치과의사의 동반자가 되고 싶고, 그렇게 함으로써 인류구강발전에 기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것이 목표이다."
박 대표는 임플란트 부문은 현재 CE인증을 취득중에 있고, 연말부터 해외 판매를 늘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경제TV 홍헌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