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브랜드마케팅 우수사례를 통한 브랜드관리 방향성 제시

입력 2019-10-11 10:35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대표이사부회장 김종립)은 2019년 한국산업의 브랜드추천 조사에서 나타난 브랜드마케팅 우수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기업의 브랜드관리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NH농협은행의 시니어 대표 브랜드인 All100플랜을 이용하면 고객의 특성과 생애주기별 필요자금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독자 개발한 7가지 은퇴솔루션을 통해 설계를 받은 고객의 은퇴설계지수가 개선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솔교육의 신기한 한글나라는 아이주도 맞춤놀이를 통해 남다르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프리미엄 언어발달 프로그램이다. 지난 1월 개정을 통해 단계별 놀잇감과 교구 꾸러미를 확장하고 아이들이 한글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은 매주 다른 놀잇감을 끼우고 붙이고 돌리는 등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면서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포스코건설 더샵은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샵에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등을 접목할 예정으로 지난해 8월 카카오와 '더샵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AI음성인식 지원시스템인 카카오아이를 선별적으로 적용해 오고 있다. 올해는 삼성전자 스마트가전 플랫폼과 카카오 생활서비스 플랫폼을 연계한 더샵 클라우드 서비스플랫폼을 구축하여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천일고속은 높아지는 고객의 눈높이에 충족하고자 항공기 퍼스트 클래스 수준의 편의시설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기존 서울-부산 등 9개 노선을 지난 4월부터 14개 노선으로 확대했다. 또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직급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과 운전자 근무여건 개선을 실시하고, 다채널 블랙박스 등을 도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