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 자연송이불고기죽 신메뉴 출시

입력 2019-10-05 10:00


"소나무향 짙은 자연송이로 가을의 향과 건강을 누리세요"

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이 가을을 맞이해 신메뉴를 선보였다.

본앤본이 선보이는 신메뉴 '자연송이 불고기 죽'은 소나무향 짙은 자연송이와 국내산 한우로 만든 불고기가 어우러진 보양죽이다. 자연송이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맑게 해주는 구아닐산이 풍부해 고혈압에 좋고, 항암작용에 좋은 클루칸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올레인산이 풍부한 국내산 한우가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알려져 있어 요즘 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더욱 좋은 보양식이다.

최근 본앤본은 하남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로 본사를 이전하여 10월부터 업무를 시작하고 있다. 본앤본 관계자는 "본사 이전을 통해 분위기 쇄신과 새로운 마음으로 본사와 가맹점 모두 더욱 잘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앤본은 지난 6월,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창업페이지와 일반페이지를 나누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해 창업을 희망하는 고객과 매장 및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바 있다.

특히, 유기농 쌀과 참기름, 들기름, 완도전복, 한우 등 국산재료와 친환경야채 등 좋은 재료를 고집하고 있는 프리미엄 죽 전문점 본앤본은 2017년 창업경영신문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한식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분석한 가맹점 평균매출액과 가맹점 면적(3.3㎡)당 평균매출액 분석에서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의 단위면적당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받은 바 있다. 가맹점 규모 대비 매출이 높을수록 안정적인 경영이 가능한 브랜드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최근 무인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배달을 통한 매출 극대화 전략으로 창업자의 투자비 절감과 고정비 감소를 통해 수익성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관계자는 “친환경 죽으로서의 가치가 아직은 소비자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가맹점을 통해 한번 맛본 고객은 그 재료의 신선함과 깊은 풍미로 인해 꼭 다시 찾게 되어 본앤본 가맹점주에게 매출증대와 아울러 좋은 식재료 사용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게 해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