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6기 ‘위밋플레이스’ 최종선정

입력 2019-09-25 14:16
수정 2019-09-25 14:17


위밋플레이스(대표:강귀선)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스타트업 네스트 6기에 최종 선정 되면서 신보의 금융지원과 더불어 스타트업 네스트의 주관사 중 하나인 ‘벤처스퀘어’ 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가 확정 되었다.

또 한국무역협회, KOTRA, 본투글로벌센터, 서울대, 대기업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 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받게 된다.

2017년부터 시작된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용보증기금에서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 성장지원’ 등 4단계로 구성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현재, 신보는 5기까지 360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신용보증 960억원, 직접 투자 65억원을 지원하면서,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210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낸 바가 있다.

스타트업 네스트 6기에 최종 선정된 ‘위밋플레이스’ 는 국내 최초의 약속 플랫폼으로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수많은 약속에서 장소를 찾는 불편함을 해결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의 중간 지점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4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1534세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위밋플레이스는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한 2019 대한민국 위치기반 서비스 공모전 최우수상을 이번 9월에 수상 하였다. 손해보험 사회공헌 협회, 청년기업가정신 재단에서 진행 한 스타트업 둥지 통합 대상, 2018 빅데이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많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으며, 이번 스타트업 네스트를 통해 더욱 성장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 된다.

또한 ‘위밋플레이스’ 는 9월 말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하여 더욱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