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정밀기계, 중국 최대 공업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교두보"

입력 2019-09-19 09:02


한화그룹의 정밀기계 제조회사인 한화정밀기계는 중국 현지시간으로 17일부터 21일까지 상해에서 열리는 'CIIF 상해 2019'에 참가해 자사 협동 로봇 라인업 3개 기종인 HCR-3, HCR-5,HCR-12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오늘(19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약 2,500개 사가 참여하고 관람객 16만 명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공업 전시회이다.

또, 글로벌 협동로봇 강자로 알려진 유니버셜 로봇과 쿠카, ABB, 야스카와, 화낙 등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는 한화정밀기계가 참가했다.

한화정밀기계는 이번 전시장을 총 3개의 존으로 구분해 협동 로봇 솔루션과 중대형 전자 제조업체의 제조 생산라인을 전시하는 등 구성을 다양화했다고 강조했다.

라종성 한화정밀기계 로봇사업부장은 "중국은 한화 협동 로봇이 출시한 후 가장 먼저 진출한 해외 시장이다. 현재 유럽, 미국, 동남아 등 글로벌 확장 중인 상황에서 중국 시장 이야말로 글로벌 진출 교두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앞서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공작기계전시회인 'EMO 2019'에도 참가해 자사 공작기계와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