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효준이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담아낸 노래로 솔로 출사표를 던진다.
강효준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너는 꽃을 피웠지’를 발매한다.
지난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5’에서 미국의 유명 록그룹 마룬5(Maroon5)의 보컬 애덤 리바인과 십센치 권정열이 연상되는 매력적인 보이스로 걸그룹 마마무 화사의 극찬을 받으며 큰 화제를 모았던 강효준이 오랜 기다림 끝에 ‘너는 꽃을 피웠지’로 솔로 데뷔에 나선다.
복고풍 사운드가 두드러지는 솔로 데뷔곡 ’너는 꽃을 피웠지’는 강효준 특유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레트로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옛 감성을 제대로 자극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곡이다.
강효준은 ‘너는 꽃을 피웠지’ 작사, 작곡에도 직접 참여해 자신만의 색깔을 녹여냈다. 이에 대해 강효준은 “연인보다는 청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며 “‘누구나 아름다운 꽃이다’라는 메시지로 저희 아버지나 어머니가 들으셔도 위로가 될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해 ‘너는 꽃을 피웠지’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특히 강효준은 ”편한 가수가 되고싶다”는 꿈을 밝히며 “언제 어디서나 듣기 편한 음악을 부르는 편한 뮤지션이 되어 많은 이들에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가수로서의 신념을 밝혀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감을 더했다.
화려한 가창력과 매력적인 보이스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5’를 놀라게 했던 강효준이 이번 솔로 데뷔곡을 통해 음악팬들에게 어떤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최근 래퍼 키썸이 소속된 맵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강효준은 ‘너는 꽃을 피웠지’를 시작으로 꾸준한 앨범 작업을 통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