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 이제는 체계적인 훈련 필요” 서울게임아카데미

입력 2019-09-09 17:30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맹활약 중인 프로 축구선수 손흥민과 함께 SK텔레콤(017670)의 광고 주인공으로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하는 시대.

억대 연봉을 받는 프로게이머가 늘어나고, 대통령까지 해외 순방에서 e스포츠 대회를 관람할 정도로 국위선양의 한 종목으로 게임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장래희망으로 프로게이머를 꼽는 학생들도 증가하고 있다.

과거 스타크래프트 단일 종목의 리그만 활성화됐던 10여년 전과 달리 현재는 LoL과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정식 프로리그 종목도 다양해지고 구단도 늘어나면서 프로게이머로 입문하는 과정 역시 치열해졌다. 이제 단순히 PC방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인정받는 정도로 엄두를 낼 수 있는 수준이 아닌 영역이 돼버린 것이다.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 관계자는 “이제는 E스포츠선수도 많은 경쟁을 이겨내야만 이뤄낼 수 있다. 이제는 프로게이머도 체계적인 훈련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을 하고 있다.

프로게이머 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2019 히트 브랜드 프로게이머 교육 부분 대상을 수상했으며, 프로게이머 교육을 최초로 설립한 프로게이머 아카데미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 종로캠퍼스와 부산 서면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8월에 온라인캠퍼스를 오픈했다.

게임학원으로 알려진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 외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 기획, 스파인, 유니티, 언리얼 등 게임 개발자 교육도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로 웹툰 과정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