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 HOUSE로 수납공간, 동선 문제 해결하며 취향에 맞는 구조 변경가능한 점 부각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이자후불제 적용
오늘(5일, 목요일) 1순위, 내일(6일, 금요일) 2순위 청약 진행
지난 30일 주택전시관을 개관하며 분양 일정에 돌입한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 주택전시관을 찾는 수요자들은 저마다 운정신도시의 첫 C2 HOUSE 설계에 대한 호평을 내놓고 있다. 한정된 아파트 공간에서 불편한 요소로 지적됐던 수납공간, 동선, 한정된 평면 등을 개선하고, 새로운 주거공간으로의 대안을 제시하면서다.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대림산업이 개발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 C2 HOSUE를 통해 천편일률적 구조의 주거공간에서 새롭게 변화시켰다. 현관 대형 펜트리로 계절용품, 레저용품을 보다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하는가 하면, 거실에 보기 드문 와이드창을 적용해 요리 시 환기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게 했다. 다용도실에서 빨래와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점도 눈에 띄며 방과 방 사이, 주방과 방 사이의 벽을 없애 집 구조 자체를 수요자들이 저 마다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바꿀 수 있도록 했다.
그동안 천편일률적 구조의 아파트는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것처럼 불편하기도 하고, 취향을 담기도 어려웠다. 특히 불필요한 설계가 이미 반영돼 있어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기존의 아파트와 달리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수요자들이 취향에 맞도록 옵션을 하나, 하나 선택해 나갈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히기도 했다. 이에 개관 첫 주말까지 주택전시관을 다녀간 2만763명의 수요자들 대다수는 운정신도시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주거공간과 C2 HOUSE에 크게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한 수요자는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없애면 작은 평형은 넓게, 큰 평형은 더 넓게 집 안 곳곳을 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요자는 "의자와 티비, 장식장 등을 놓고 나면 거실이 좁아지기 마련이었는데 거실을 넓게 설계해 놓으니 온 가족이 한 곳에 모여 있어도 이러한 걱정은 없을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러한 수요자들의 호평은 C2 HOUSE와 함께 적용되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으로까지 이어졌다.
단지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통해 세대 내에서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청소, 취침 시 24시간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준다. 각 세대 내부 외에도 동출입구 마다 에어커튼이 설치되고, 실외에는 미세먼지 저감 식재, 외부 어린이 놀이터에는 미스트 분사 시설물도 마련된다. 특히 실내놀이터에도 공기 청정시스템이 적용돼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자녀들이 걱정 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하는 등 미세먼지에 대한 걱정을 곳곳에서 덜 수 있게 배려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수요자들의 호평은 고스란히 청약으로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GTX-A 노선 중 유일한 비규제지역이자 분양가상한제를 적용 받는 공공택지에 적용돼 3.3㎡당 평균 1,200만원대의 분양가로 책정돼 있기 때문이다. 이 단지는 가점제 40%, 추첨제 60%의 비율 적용과 추첨제 물량의 75%를 무주택자에게 우선적 공급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림산업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운정 어반프라임'은 2023년 개통 예정인 GTX-A 운정역(예정)과 인접한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 A27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15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GTX-A 운정역(예정) 개통시엔 서울역을 20분내, 삼성역은 30분내 도달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단지에서 200m 거리 제2자유로(삽다리IC)가 위치해 있고,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 등 광역 교통망 수혜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오늘(5일, 목요일) 1순위, 내일(6일, 금요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이자후불제 혜택도 제공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1802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주택전시관에는 이케아 쇼룸을 연상케 하는 공간별 체험존에서 도슨트 형식의 소그룹 안내로 최적화된 주거공간을 경험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입주는 2021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