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천안시 두정지구에 분양하는 '포레나 천안 두정'을 시작으로 단지 내 반려동물 놀이터를 포함한 체험형 조경 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한화건설은 천안시에 건설되는 아파트 최초로 포레나 천안 두정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파크'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천안 두정을 시작으로, 해당 브랜드로 지어지는 프리미엄 단지는 반려동물 놀이터 등 입주민 체험형 특화 설계를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단지는 중앙부의 대규모 광장과 연계해 반려동물 놀이터와 차를 마시며 쉴 수 있는 '포레나 티하우스', 지형의 높낮이를 활용한 어린이 테마 놀이터 '포레나 울리불리' 등이 조성된다.
야외 물놀이장으로 꾸며지는 어린이 놀이터 '워터 플레이 코트'와 공용텃밭이 마련된 친환경 생활정원인 '카사파크' 등이 조성된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워라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며 도서관이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GX룸, 사우나 등 기존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외연을 넓혀 가족과 함께 일상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현 사회 트렌드에 맞춘 특화설계를 고민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원에 위치한 포레나 천안 두정은 지하 2층~지상 29층, 13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06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입주는 오는 2022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