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입력 2019-08-22 13:46


교원그룹은 건강가전 브랜드 웰스가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초소형 웰스 공기청정기 디자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에 선정된 ‘웰스 공기청정기’는 가전제품에 패브릭 질감과 나무 스탠드를 적용해 인테리어 가구 느낌을 높인 제품이다.

‘웰스 더원’ 정수기가 독일 레드닷과 iF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이번 미국 IDEA에서 웰스 공기청정기가 본상에 선정됨에 따라 웰스는 올 한해 동안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게 됐다.

웰스가 디자인 부분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인정받은 배경에는 고객 중심의 혁신 디자인 연구개발에 매진한 ‘웰스 디자인연구소’의 노력이 있었다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웰스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고객에게 웰스의 ‘건강함’과 함께 고객 생활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디자인 혁신을 추구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거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웰스 브랜드 가치를 더욱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