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역 도보역세권에 영종드림아일랜드 등 풍부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기대되는 반도건설 '운서역 유토피아'
-어린이 수영장 '아이풀', 신개념 놀이공간 '바운스', 대치학원가 입점확정 및 어린이 스포츠시설 입점예정
반도건설이 인천 중구 운서동에 '운서역 반도유보라' 주상복합 단지 내 상가 '운서역 유토피아'가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가운데, 정부의 영종도 관광도시 개발 방침에 수혜단지로 언급되며 미래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정부가 '영종드림아일랜드' 착공보고회를 개최하며 영종도 관광도시 개발계획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여의도 크기의 대규모 국제 해양관광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골프장, 워터파크, 테마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사업은 약 15조원 규모의 생산유발과 1만8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내 지역 경제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미 운영중인 파라다이스시티와 함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미단시티 복합리조트 등이 개발되면 영종도가'한국판 라스베이거스'타운으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호재와 함께 반도건설 '운서역 유토피아'는 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키즈 키테넌트가 다수 입점을 확정하며 투자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어린이 전용 수영장'아이풀', 신개념 놀이문화 공간'바운스', 명문 대치학원가가 입점을 확정한 상태며, 어린이 스포츠시설인 'PEC 스포츠 카데미'또한 입점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풀'은 체계적인 수영 수업과 함께 인성 함양을 돕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수영장으로 최근 '맘'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체육시설 중 하나다. '바운스'는 트램폴린 및 다양한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또한, '대치학원가'는 대한민국 교육 1번지 대치동 명문학원의 강사진(일부)과 커리큘럼(일부)를 갖춘 학원 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 및 지역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실내 풋살과 영유아 전용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PEC 스포츠아카데미'도 입점예정으로 차별화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반도건설 '운서역 유토피아'는 분양 면적으로는 운서동 일대 분양 상업시설 중 가장 넓으며 시선을 사로잡는 반도건설 만의 외관특화 설계가 더해져 운서역세권 랜드마크 상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항철도 운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상가인 반도건설'운서역 유토피아'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으로 꼽힌다.
반도건설'운서역 유토피아'는 영종도 최초의 주상복합인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단지 내 상가로 450가구의 입주민 수요가 확보됐다. 이밖에 운서역 인근 주거단지 약 1만여 가구를 배후수요와 인천공항 상시근로자 7만 여명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부천시에 거주중인 황모씨(48세)는 "최근 영종지역 내에 정부사업 및 대형 복합리조트 개발사업 등이 추진돼 상가 투자처로 눈여겨 보고 있었다"며 "직접 견본주택에 와보니 개발호재 뿐만 아니라 입점확정한 키즈 관련 업종들이 상가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보여 투자하는 쪽으로 마음이 기울었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운서역 유토피아'는 인천 중구 3099-4번지 일대에 '운서역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로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2만2075㎡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에 마련돼 있다. 서울 홍보관은 서울시 양천구 오목로 345 목동 슬로우스퀘어 2층, 오목교역 3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2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