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습서야 문제집이야? 고1 사회의 모든 것 '고등셀파 통합사회' 인기

입력 2019-08-09 16:14


고등학교 사회과목은 교과서와 보조 학습물에서 시험이 나오기 때문에 별도로 문제집을 푸는 학생들이 많지 않다. 하지만 고등학교 교과서와 보조 학습물만 본다고 해서 사회점수가 잘 나오는 것만은 아니다. 특히 2015개정 교육과정에서 신설된 통합사회과목은 수능탐구영역에는 나오지는 않지만 높은 이수단위로 만만하게 봤다가 큰 코 다치기 쉬운 과목이기도 하다.

통합사회는 선택 과목인 사회문화, 생활과 윤리, 한국지리 같은 사회탐구 과목을 통합적으로 배우기 때문에 변별력을 위한 고득점 문제는 이런 세부 영역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교과서 개념만으로는 세부 영역을 공부하기에 미흡하기 때문에 교과서를 꼼꼼하게 분석하는 것과 더불어 문제집을 함께 풀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이에 천재교육의 '고등셀파 통합사회'가 고등사회문제집의 역할 뿐만 아니라 꼼꼼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고등학교사회 자습서의 역할도 함께 하고 있어 인기다.

'고등 셀파 통합사회'는 사회교과서의 부족한 설명을 보충해 주고, 교과서가 없다 하더라도 충분히 개념 공부가 가능하도록 상세한 개념과 주요 자료 해설을 수록했다. 또 개념을 실제 문제에 적용해 보는 것이 고득점을 받기 위한 방법인데 학교 기출문제와 선생님들의 검토를 토대로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외운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연습을 하기 좋다.

이 외에도 교육청 모의고사 변형 문제, 내신 1등급을 가리는 킬러 문제를 수록해 1등급 대비를 가능하게 한 점, 선지별 오답 풀이와 자료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는 자세한 해설과 강남인강 강의교재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점, 고등학교 사회 개념과 문제 풀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본 책>과 내신 대비 단원평가가 담겨있는 <시험 대비 문제집>으로 나뉘어 활용도가 높다는 점 등도 인기몰이의 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한편, 천재교육 고등사회문제집 '고등셀파 통합사회' 구입은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