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있는 상가 인테리어는? "흰색, 시각적 간결함"

입력 2019-08-06 13:41
상가 인테리어에서 '흰색'과 '시각적 간결함'이 높은 선호를 받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업체 '집닥'은 최근 4년간의 상가 인테리어 데이터를 분석해 6일 공개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집닥 기업부설연구소가 축적한 1만개 이상의 집닥 시공 데이터와, 50만개 이상의 인테리어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먼저 '화이트'가 주거와 상가 인테리어에서 공통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화이트는 총 4만86회의 인테리어 태그를 기록했고 이는 전체 태그에서 10.2%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3월 집닥이 발표한 '인테리어 고객 선호 키워드'에서 집계된 비율(5% 미만)보다 높은 수치로, 화이트 색상에 대한 사전 검색 비율보다 실제 공사에 반영된 비율이 2배 이상 높음을 의미한다.

화이트에 이어 모던은 6.5%(2만7,477건), 심플은 6.3%(2만7,260건), 그레이는 4.6%(19,976건)를 차지했다.

조명 관련 해시태그에서는 주거와 상가 모두 '다운라이트 조명'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다운라이트 조명은 조명 기구가 크게 노출되지 않아 시각적으로 간결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어 여러 공간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주거 인테리어 인기 해시태그에서는 수납장(5,399건), 붙박이장(4,794건), 슬라이딩 거울장(2,209건), 'ㄱ'자 싱크대(1,923건), 코너선반(1,771건) 등 디자인과 더불어 실용성, 편의성을 높인 가구 인테리어가 상위권을 차지했다.

상가 인테리어는 간접조명(2,783건), 레일스팟조명(2,620건), 펜던트조명(2,615건), 레일조명(1,653건), 노출천장(1,417건) 등 매장 분위기를 극대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밖에 분위기별 해시태그에서는 모던>심플>클래식 순으로 집계됐다.

우드, 웨인스코팅, 아일랜드 식탁 등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구현할 아이템도 인기 해시태그로 파악됐다.

한편 집닥은 16만건 이상의 견적문의를 포함한 누적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인테리어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