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카드를 쓰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라는 의미의, 'I'm(아임)' 카드 시리즈를 6종을 선보이고 있다.
I'm 카드는 소비생활에 있어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경험과 그에 따른 감정을 모토로 하여 'I'm WONDERFUL(아임 원더풀)', 'I'm CHEERFUL(아임 치어풀)', I'm HEARTFUL(아임 하트풀)', 'I'm JOYFUL(아임 조이풀)', 'I'm GREAT(아임 그레잇)', 'I'm YOLO(아임 욜로)' 카드 6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카드는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정의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I'm WONDERFUL(아임 원더풀)'은 '마음껏 누리는 나'라는 콘셉트로 지난달 실적과 조건에 상관 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4% 할인 등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조건 없는 혜택을 담았다.
'I'm HEARTFUL(아임 하트풀)'은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가족을 위한 교육, 먹거리 혜택을 제공한다.
'I'm CHEERFUL(아임 치어풀)'은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 주말 맞춤 혜택을 담았다.
'I'm JOYFUL(아임 조이풀)'은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1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제공한다.
'I'm GREAT(아임 그레잇)'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I'm YOLO(아임 욜로)'는 '오늘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모든 해외 이용 1.2% 할인, 전세계 공항라운지 본인 및 동반자 무료 이용 제공 등 YOLO족을 위한 해외/쇼핑/힐링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I'm 시리즈는 지금까지 카드가 중심이었던 금융생활에서 고객이 중심이 되는 카드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선언한 것"이라며, "'나'라는 본질에 집중하여 있는 그대로의 고객의 삶을 담아내고, 다채로운 고객의 모습을 표현하는 카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