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 MC 임성훈, 삼성서울병원 송상용 교수 등 자원봉사 참여
- 방송인 현영, 머슬마니아 미즈비키니 민재원 약사 하체근력 강화 운동교육 진행
국제보건의료 NGO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 마이건설 / 마이디자인) 회장>가 지난 20일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연중 캠페인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를 진행했다.
스포츠닥터스는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이후 16년간 100만 협력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 약 3,400회에 달하는 국내외 의료봉사를 수행해왔다. 연중 캠페인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역시 의료봉사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건강관리와 하체근력강화 운동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곳의 신청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용산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머슬마니아 미즈비키니 2위에 입상한 민재원 약사의 요실금 관련 건강강좌, 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 임성훈씨와 홍보대사 현영씨가 함께한 하체근력 강화 운동 시연 및 교육, 체성분 측정 등 건강검진, 전문의료진의 의료상담, 의약품 지급 등이 복합적으로 이뤄져 참여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켰다.
캠페인과 의료봉사에 참여한 사람들로는 ▲스포츠닥터스 상임위원 임성훈 MC ▲삼성서울병원 송상용 교수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의사) ▲성복산업 이길복 대표 ▲머슬마니아 미즈비키니 2위 민재원 약사 ▲에어로빅 전문가 방송인 현영씨가 있었고, 이밖에도 ▲이세리(가정의학과 의사) ▲황서연(경희의료원) ▲장보연(임상의료진) ▲유성심(약사) ▲한현희(간호조무사) ▲이동재(한양대 의대) ▲남효진(한양대 의대) ▲곽지원(조선대 의대) ▲송희도(조선대 의대) ▲김수림(성신여대 간호학과) ▲이지원(보평고) ▲이송(백마고) ▲김성경(신동중) ▲안채빈(신동중) ▲임성진(신동중) ▲신연재(신동중) ▲장현서(송양중) ▲강지민(신동중) ▲김주연(신동중) ▲홍영수(용산고) ▲홍지민(숙명여중) ▲홍지안(계성초) ▲송예원(스포츠닥터스 피츠버그학생봉사단 회장) ▲오윤재(영훈초) 등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후원에 참여한 기업들로는 ▲마이그룹 ▲한국마이팜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프로틴 전문 브랜드 하트너 ▲체성분측정기 의료기기업체 아스테라시스 ▲휴대용 초음파기 의료기기업체 힐세리온 등이 있었다.
스포츠닥터스 허준영 이사장은 “지자체, 각종 복지시설, 기관, 기업 등 건강관리와 운동교육이 필요한 곳에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여건이 허락하는 한 어디든 찾아갈 예정”이라면서 “4차산업혁명에 발맞춰 1차진료 의료봉사 현장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통한 모바일 호스피탈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국내 의료봉사 외에도 대한한의사협회 해외의료봉사단과 9월 미얀마 의료지원, 대한병원협회와 10월 캄보디아 의료지원 등 해외의료지원도 계획되어 있다.
근육이 연금보다 강하다 캠페인 참여는 스포츠닥터스로 문의하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