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에 없던 '똑똑한 프리미엄 아파트'…주거명작 '모아엘가 더 수완' 7월 19일 오픈 예정

입력 2019-07-15 17:06


최첨단 LG U+ IoT에 헤파필터 환기시스템, 수완 최초 명품 통합경비시스템 세콤까지

제 4차 산업혁명 도래와 함께 손 끝의 간단한 '터치' 하나만으로도 주거공간을 쉽고 빠르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한 시대가 왔다. 이에 신축 아파트들이 경쟁적으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IoT 시스템이 잘 구축된 아파트는 분양 경쟁까지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광주 수완 프리미엄 맨 앞자리에 새롭게 들어서는 '모아엘가 더 수완'은 최첨단 IoT 시스템은 물론 미세먼지, 보안 문제까지 꼼꼼히 신경 쓴 '똑똑한 아파트'로 7월 19일 오픈을 앞두고 수요자들 사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모아엘가 더 수완'은 집에 설치되는 홈네트워크부터 가전제품까지 사물인터넷 기술로 소통할 수 있는 'LG U·IoT 스마트홈 서비스'를 전 세대에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다.

LG U+ 스마트홈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음성으로 세대 내 설치된 조명, 난방, 가스밸브 조회 및 제어, 출입관리, 무인택배 등의 조회가 가능하며,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IoT 호환이 되는 가전기기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입주 시 인터넷 및 휴대폰 통신사 상관없이 이러한 고품격 스마트홈 서비스를 3년간 무료 이용할 수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수완 최초로 단지 내 24시간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명품 통합경비시스템 세콤' 또한 '모아엘가 더 수완'에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 24시간 전 세대 상황을 빈틈없이 모니터링 하면서 세대 이상 발생 시 빠른 출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안전 사각지대로 꼽혔던 지하 주차장 비상벨 설치, 외곽 취약 지역 고화질 카메라 설치로 누구나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모아엘가 더 수완'은 수완 최고층 랜드마크 29층에 남향 위주 전세대 4-bay 혁신 평면으로 채광, 통풍까지 최상의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초미세먼지 0.3㎛ 입자 99% 이상을 차단하는 H13등급의 완벽한 헤파필터 시스템과 드넓은 공원형 아파트로 '미세먼지 클린 단지' 로도 주목해 볼 만하다.

수완 최고 자리에 들어서는 주거명작인 만큼, 수완의 완성된 인프라를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것은 기본이다.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롯데시네마, 농협 하나로클럽, 대형 병원, 은행이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착공이 확정된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신가역(가칭)의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대규모 신가동 재개발 예정 수혜까지 함께 누릴 수 있어 차후 빠른 가치 상승도 기대된다.

'모아엘가 더 수완' 관계자는 "34년 동안 건설 외길을 걸어온 명품 아파트 브랜드 모아엘가의 노하우로 수완 최고의 명품 아파트를 선보이기 위한 포부로 고품격 특화 시스템을 구축했다"라며 "총 567세대 84㎡A · 84㎡B · 104㎡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평수를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분들의 수요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모아엘가 더 수완' 주택전시관은 광주광역시 북구 서암대로 205에 위치하며 7월 19일(금) 오픈 예정이다. 오픈 기념으로 3일간 명품백, TV, 건조기, 밥솥, 청소기, 믹서기 등 다양한 경품행사와 방문고객 컵라면 1박스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