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62년전통 경록, 70일/500시간 합격자 배출 '눈길'

입력 2019-07-12 10:00


62년 전통의 공인중개사 교육기관 경록이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70일 단기합격자와 500시간 단기합격자를 배출해 수험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2년차 전업주부였던 70일 단기합격자는 문제풀이 강의를 먼저 시청하고 기본서의 관련 내용을 살펴보는 전략으로 공부했다. 특히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시간이 날때마다 인강을 2배속으로 반복수강했다. 이 같이 노력한 결과 70일만에 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1, 2차 시험에서 동차합격을 거두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불과 500시간 학습으로 29회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에 동차합격한 단기합격자는 직장인인 관계로 주로 주말에 집중적으로 공부했으며, 평일에는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인강을 수강했다. 시간이 부족해 문제집을 제대로 풀어보지 못했으나 경록 동영상 강의와 교재가 잘 만들어져 그 덕을 많이 봤다고 한다.

이들이 단기에 합격할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있는 족집게 인강, 교재이므로 학습량이 콤팩트하다. 이에 학습효율이 뛰어나 단기에도 고효율 학습을 통한 실력 향상이 가능한 것은 물론, 반복적으로 학습할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

경록 홈페이지에서 위 합격자들의 친필 합격수기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 이곳의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를 무료로 체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편 경록은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로 불리는 부동산전문교육기관으로 매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자격증 취득자를 다수 배출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