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자연재료와 최상의 조리기술, 엄선된 레시피로 일식 요리를 선보이는 전문기업이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음식점은 만뽀당으로 130년 전통 비법소스로 칸사이 스키야키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 한국에서 스키야키만 파는 유일한 점포 '만뽀스키야키 홍대본점'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만뽀스키야키 홍대본점 '은 홍대의 골목 안쪽 작은 가게에서 시작한 만뽀당의 브랜드로 대표 메뉴인 1인 스키야키 세트 뿐 아니라, 1인 샤부샤부 세트, 규나베 세트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본 스키야키의 경우 크게 관서식과 관동식 스키야키로 나뉘는데, 탕 같이 나오는 샤부샤부형 스키야키는 관동식 스키야키이며, 관서식 스키야키는 국물이 자작하게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 '히토리스키야키'는 관동풍의 규나베(국물이 많고 끓인듯함)와 달리 관서풍의 자작한 소스타레(스키뽕)의 감칠맛 나는 조리방식으로, 136년 전통의 일본 유명점의 맛과 형태를 그대로 간직한 칸사이 풍 스키야키를 지향하며, 항상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해당 음식점의 다양한 메뉴 중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스키야키 C 세트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야채와 퀄리티 좋은 로스 쇠고기가 제공된다.
히토리스키야키 관계자는 "아직은 대중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스키야키라는 메뉴를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해 1인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일본 전통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은 물론, 스키야키를 처음 도전하는 사람에게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우리식당은 정통 관서식 스키야키를 맛보고자 하는 한국인들에게, 정갈하고 푸짐한 음식을 제공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가격대에 상관 없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증 받은 무항생제 친환경 유정란을 사용해 보다 안전하게 스키야키를 즐길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 홍대에 품격 있는 분위기를 갖춘 만뽀당의 일식 전통 브랜드인 '만뽀스키야키 홍대본점 '은 요리에 사용되는 모든 소스를 정통방식으로 직접 제조 및 운영해 나가는 전통 일식 음식점으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