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일본수출 전용 과일막걸리 2종 출시

입력 2019-07-04 18:18


하이트진로는 일본수출 전용 진로막걸리의 후속으로 과일 막걸리 2종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막걸리 피치와 진로막걸리 망고는 알코올도수 4%의 750mℓ 페트 제품으로 하이트진로의 일본법인 ‘진로㈜(Jinro Inc.)’를 통해 판매된다.

블루베리, 석류, 포도 등 일본인들이 선호하는 과일 총 5가지를 샘플화 해 현지 시음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망고와 복숭아 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아 주질 개선 작업을 통해 제품화됐다. 일본 전역에서 7월중 시판된다.

하이트진로는 2009년 12월 오사카, 히로시마 등 서일본 한정상품으로 진로막걸리를 첫 출시했고, 2010년 3월 일본전국으로 확대 판매하며 일본 주류 시장 내 막걸리를 정착시켰다. 현재 일본 막걸리 시장은 1차 한류 붐이 불던 2011년에 비해 30%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고정고객 층이 형성돼 일정 판매가 지속 유지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일본의 아이돌 SKE48 멤버 3명과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해 막걸리의 오리지널 칵테일을 선보이기도 하는 등 막걸리 시장 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발간되고 있는 후지경제 연간자료에 따르면 현재 진로막걸리는 일본 막걸리 시장의 60%가 넘는 점유율을 보이는 등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하이트진로는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출시하고 있다”며,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제품과 주질의 개발을 통해 글로벌시장에서 한국 술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