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집창업·포차창업의 성공 가이드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사업설명회가 개최돼 화제다.
포차창업 프랜차이즈 '가락동 리어카포차'는 오는 7월 서울 서초구 가락동 리어카포차 직영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는 7월 10일과 25일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가장 큰 특징은 과거 포장마차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재현했다는 점이다. 포장마차 메뉴 역시 과거의 추억을 가득 담고 있다. 저렴한 가격에 허기를 달래주던 멸치국수, 우동, 비빔국수 등이 대표적이다.
덕분에 소중한 옛 추억을 떠올리고자 하는 중장년층에게 커다란 지지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는 색다른 즐거움을 어필하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이처럼 차별화된 포인트로 고객 감성을 자극하는데 성공하면서 가락동 리어카포차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5월 들어 울산, 세종, 제주, 대구 등 다양한 지역에 가맹점이 등장하며 수요층 확대가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길거리 포장마차가 매장에 그대로 재현되어 있는 것을 전국 가맹점에서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술집창업, 포차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 창업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성공창업을 위한 미래 전략 가이드 제시, 가락동 리어카포차의 비전 및 최종 목표를 명확히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획일화된 사업 성공 전략에 지친 경우, 번화가·주택가 등 창업 입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경우, 창업 전략 컨설팅을 받고 싶은 경우 가락동 리어카포차 사업설명회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실제 수익률과 메뉴 조리 과정이 상세히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중간 유통 마진 없는 본사의 직접 물류배송 시스템도 투명하게 오픈된다. 따라서 창업에 처음 도전하는 초보창업주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이 이뤄질 전망이다.
가락동 리어카포차 관계자는 "점주 상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맞춤 전략을 세우는 것이 프랜차이즈 본사가 행해야 할 진정한 경영 철칙"이라며 "가락동 리어카포차 자율창업시스템은 본사와 가맹점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상생 경영 구조를 기반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업설명회는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예약자에 한해 무료 참석이 가능하다.